상단영역

본문영역

청두, 서비스 부문 무역 위한 노력 촉진

  • Editor. PR Newswire
  • 입력 2022.09.21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두, 중국 2022년 9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남서부 쓰촨성의 성도 청두가 지역 내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고자 서비스 부문의 무역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을 증대하고 있다.

청두 티안푸 소프트웨어 단지는 청두 내 서비스 부문의 무역 발전을 지원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청두 티안푸 소프트웨어 단지는 청두 내 서비스 부문의 무역 발전을 지원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지금까지 청두는 디지털 서비스, 문화 상품, IP 서비스, 인적자원 서비스 및 언어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5개의 국가 수출 기지를 설립했다. 이는 서비스 산업 무역에 활력을 주입하기 위한 것이다.

올 상반기 청두 서비스 부문의 무역 수출입량은 전년 대비 24.97% 증가했다. 청두 서비스 부문의 무역 수출량은 전년 대비 47.04% 증가했다. 디지털 제품의 수출입량은 전년 대비 20% 증가했고, IP 로열티의 수출입량은 101.37% 증가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5가지 플랫폼은 청두 서비스 부문의 무역 발전을 도모하는 데 대체 불가능한 역할을 수행했다고 한다.

상무부는 인적자원, 지리 정보, 언어 및 IP 서비스의 4가지 서비스 유형에 대해 수출을 지원하고자 올 3월에 40개의 국가 전문 서비스 수출기지를 인증했다.

청두 하이테크산업개발지구(Chengdu Hi-Tech Industrial Development Zone, CDHT)는 전문적인 IP 서비스 수출 기지로 인정받았다. 청두 인적자원서비스산업단지(Chengdu Human Resources Service Industrial Park)와 쓰촨 Lan-Bridge 정보기술(Sichuan Lan-Bridge Information Technology)은 각각 전문적인 인적자원 서비스 수출기지와 전문적인 언어 서비스 수출기지로 인정받았다.

청두 상무부 관계자에 따르면, 전문적인 서비스 수출기지의 개발은 청두 서비스 산업 무역이 더욱 대규모 및 집중적인 사업으로 발전하는 데 일조할 전망이라고 한다.

높은 경쟁력, 시장 영향력 및 혁신 역량을 갖춘 기업이라면 이들 플랫폼의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청두 서비스 산업 무역의 전반적인 실적과 강점도 강화될 것이다.

청두 정부가 지원하는 서비스 기업의 무역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유지하기 위한 신제품 개발과 혁신에 점점 관심을 두고 있다.

올 5월, 청두 인적자원서비스산업단지는 Risfond와 OPT를 포함해 13개 인적자원서비스 제공사를 초청해 West Headhunting Valley Alliance라는 비공식 연합을 결성했다.

청두는 China West Headhunting Valley 건설을 통해 CDHT에서 100개의 영향력 있는 인적자원 서비스 제공사와 30,000명의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며, 이 연합은 이러한 청두를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